한국먼디파마, 오남용 방지 기능 있는 신(新) 제형 옥시콘틴®서방정 선보여

5월 14, 2014 - Less than a minute read

보도자료

한국먼디파마 미디어 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먼디파마에서 배포한 다양한 보도자료들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2014-05-14

한국먼디파마, 오남용 방지 기능 있는
신(新) 제형 옥시콘틴®서방정 선보여

• 한국, 아시아지역 최초로 오남용 방지 기능 있는 신제형 옥시콘틴®서방정 출시해
• 신제형 옥시콘틴®서방정,오남용 방지 기능 고안돼
• 기존의 옥시콘틴®서방정과 임상적으로 동등한 효과와 안전성 보여1

서울, 2014년5월14일-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 이하 한국먼디파마)는 오는 5월26일 오남용 방지 기능이 추가된 신(新)제형 옥시콘틴®서방정(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을 아시아 지역 최초로 국내에서 공급한다고 밝혔다.

신제형 옥시콘틴® 서방정은 기존 제형과 임상적 으로 동등한 효과와 안전성을 보이나, 화학적인 특성으로 인해 부수기가 어렵고 용매에 녹이면 젤리 형태로 변하는 특성이 있다.1 이로 인해 의료용 목적이 아닌 이유로 쪼개거나 씹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갈아서 코로 흡입하거나, 용매에 녹여 주사하는 등의 오남용 행태를 줄일수 있다2.

crackcocaine

의료용 마약성 진통제인 옥시콘틴®서방정의 기존제형은1996년 미국에서 세계 최초로 발매되었고3, 2010년에 의료용 마약성 진통제의 오남용이나 불법사용등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의 특수제형인 신제형을 미국에서 출시하였다4. 국내에서는 마약성 진통제의 사용을 필요로하는 중등도 및 중증통증의 조절을 위한 치료제5로서 기존의 서방형제형을2001년도에 출시했으며,기존제형의 옥시콘틴®서방정을 신제형 으로 변경할수 있도록 식약처에서 검토 및 승인을 완료해, 작년 11월 7일자로 신제형 옥시콘틴®서방정은 허가를 받았다.

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총괄사장인 이종호대표는 “신제형 옥시콘틴®서방정의 개발은 먼디파마가 통증치료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임을 입증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오남용 방지기술이 추가된 신제형 옥시콘틴®서방정을 소개해 환자들이 의료용 마약성 진통제를 처방받을시 느끼는 막연한 두려움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될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는 옥시콘틴®서방정 이외에도 지트람®서방정6(성분:트라마돌염산염), 아이알코돈®정7(성분: 옥시코돈염산염), 타진®서방정8(성분: 옥시코돈염산염/날록손염산염), 옥시넘®주사9(성분: 옥시코돈염산염)와 같은 마약성 진통제를 발매해 왔다. 이외에도 2012년 주1회사용하는 패취형 진통제인 노스판TM패취10(성분: 부프레노르핀)를 출시해 경구용치료제, 주사제, 패취제로 구성된 강력한 통증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통증치료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문의
한국먼디파마   홍보담당 김하연부장
02-568-5689/010-8777-6705

KPR   한국먼디파마   강승희대리
02-3406-2248/010 8720 6497 기업홍보담당

# # #
<한국먼디파마>
한국먼디파마(유)는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여러 원인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질 개선에 기여해왔다. 한국먼디파마는 1998년 지트람®서방정을 시작으로 옥시콘틴®서방정, 아이알코돈®정, 타진®서방정등 중등도에서 중증통증에 사용되는 통증치료제들을 공급해왔다. 이외에도 주1회 사용하는 노스판TM패취, 경구용 제제의 투여가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옥시넘®주사를 발매하여 다양한 제형의 통증치료제를 갖추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통증치료제 외에도 한국먼디파마는 항암제인 폴로틴®주사와 데포사이트®주사,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인 로도트라®서방정, 살균소독제인 베타딘®제품군과 질세정제인 지노베타틴®제품군, 천식치료제인 플루티폼®을 국내시장에 소개해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고통받고있는 환자들의 삶에가치를 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