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 강화

1월 27, 2015 - 1 minute read

보도자료

한국먼디파마 미디어 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먼디파마에서 배포한 다양한 보도자료들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2015-01-27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 강화

–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서 소비자 대상 ‘목이 아픈 증상 경험’ 관련 자체 조사 결과 발표하며 포부 밝혀
– 마케팅 활동의 첫 시작으로 지난 15일부터 한류스타 대명사인 배우 이영애씨가 출연하는 광고 방영

(2015년 1월 21일, 서울)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는 21일 서울 태평로2가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출시 기자간담회를 통해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먼디파마는 최근 6개월 이내에 목이 따끔거리고 붓는 등의 목 관련 증상을 경험한 20~49세 성인 600명과 최근 6개월 이내에 인후 관련 질환을 경험한 6~13세 자녀를 둔 여성 300명을 포함한 총 9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1

조사 결과, 대상자의 약 4명 중 1명은 목이 붓고 따끔거리는 등 목 관련 의심 증상을 약국이나 병원 방문 또는 민간 요법 등의 조치 없이 3일 이상 방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

한국먼디파마 메디컬부 최승은 상무는 “인후염은 초기에는 인후의 이물감, 건조, 가벼운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지만 심해지면 음식물을 삼키기 어렵고, 인후통, 고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면역 기능이 떨어진 환자나 고령의 경우 폐렴, 급성 중이염, 기관지염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2”며, “건조한 겨울철이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목이 따끔거리고 부은 느낌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 결과, 목 관련 증상을 경험할 경우 자주 사용하는 대처법에 대해 모든 조사 대상의 약 48%가 병원에 방문한다고 답했다. 성인 그룹의 경우, 41%가 따뜻한 물 또는 차를 마시는 대증요법을 자주 사용하는 대처법으로 응답해 가장 다수를 차지했다.1

인후염은 85% 이상이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4, 2012년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급성 인후염 감시 사업 결과에서도, 국내 급성 인후염의 약 83%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다.5 급성 인후염은 일차 의료기관에 내원한 환자 치료 시 경험적 항생제 처방이 빈번한 대표적인 상기도 감염증으로 항생제 내성을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 국가 보건 의료 정책에서 중요성이 언급되어 왔다. 급성 인후염 감시사업 결과에서도 조사에 참여한 환자 중 43.1%에서 항생제가 처방된 것으로 나타났다. 5

한국먼디파마의 일반의약품 인후염 치료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주성분인 포비돈 요오드는 인후염을 유발하는 세균과 바이러스 제거에 효과적이며, 녹농균(Pseudomonas aeruginosa) 등 7개 균주 별 교대배양 시험에서 내성을 나타내지 않았다.6-9 또한 시험관 내 연구 결과 0.5% 이상의 농도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15초 이내에 제거하는 살균효과를 보였다.6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유칼리유와 엘-멘톨 성분이 함유돼 사용 시 청량감을 제공하며,10 11, 간단하게 뿌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보호자의 지도, 감독 하에 소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12

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총괄 사장인 이종호 사장은 “1998년 먼디파마가 한국에 진출한 이후, 통증 치료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며 국민들의 건강 향상에 이바지 해왔다.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건강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컨슈머헬스 사업 분야를 강화해 왔다”며 “소비자들이 약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인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일상에서 간편하게 인후염 초기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후염 초기 관리의 중요성 및 가족을 위한 상비약으로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효과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1월 15일부터 한류스타의 대명사인 배우 이영애 씨가 출연하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광고 방영하며 소비자 대상 마케팅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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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문의: 한국먼디파마 홍보부 02 527 9239

한국먼디파마
한국먼디파마(유)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여러 원인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 왔다. 한국먼디파마는 1998년 지트람®서방정을 시작으로 옥시콘틴®서방정, 아이알코돈®정, 타진®서방정 등 중등도에서 중증 통증에 사용되는 통증치료제들을 공급해 왔다. 이외에도 1주일에 1회 사용하는 노스판TM패취, 경구용 제제의 투여가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옥시넘®주사를 출시해 다양한 제형의 통증치료제를 갖추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통증치료제 외에도 한국먼디파마는 항암제인 폴로틴®주사와 데포사이트®주사,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로도트라®서방정, 살균소독제인 베타딘® 제품군과 질세정제인 지노베타틴® 제품군, 천식치료제인 플루티폼®을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또한 2014년 6월 1일자로 메디폼®* 을 출시해 습윤 드레싱재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소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주성분인 포비돈요오드 성분은 원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1,2,5 인후염에 효과적이다.

®: 메디폼and Medifoam are registered trademarks.
®: 옥시콘틴, 아이알코돈, 타진, 옥시넘, 지트람, 타진, 베타딘, 지노베타딘, 로도트라 and 지노베타딘 are Registered Trademarks.
®: 플루티폼 and FLUTIFORM are the Registered Trademarks of Jagotec AG used under license by Mundipharma.
®: DEPOCYTE and 데포사이트 are Registered Trademark of Pacira Pharmaceuticals, Inc.
®: FOLOTYN and 폴로틴 are Registered Trademarks owned by Allos and used by Mundipharma as Authorized User.

TM: 노스판 is a Trademark

Reference

1. Sore throat consumer understanding research, Mundipharma Korea
2. 주간건강과 질병 제4권 18호, 질병관리본부, 2011.5.6.
3. 인두염, 국민건강정보포털. http://health.mw.go.kr/HealthInfoArea/HealthInfo/View.do?idx=3960&subldx=2&se. Accessed on Jan. 15, 2014.
4. Worrall G. Acute sore throat. Can Fam Physic 2011; 57: 791-4.
5. 주간건강과 질병 제5권 4호, 질병관리본부, 2012.1.27.
6. Kawana R, Kitamura T, Nakagomi O, et al. Inactivation of Human Viruses by Povidone-Iodine in Comparison with Other Antiseptics. Dermatol 1997; 195(suppl 2): 29-35.
7. Selvaggl G, et al. Acta chir belg. 2013;103:241-247
8. Fleischer W, et al. Dermatology 1997;195(suppl 2):3-9.
9. Houang et al. JClin Path. 1976;29:752-755
10. 두산백과: 두산동아㈜ / 1996년
11. 영양학사전: 아카데미 서적 / 1998년
12.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제품설명서, 2014

KR-BET-0946-V1-0115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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